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위포트 공기업 NCS 프리패스 솔직한 후기

그간 입사지원으로 많이 바빴습니다~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빡빡한 취업시장인 만큼 공기업도 지원했습니다ㅎ


공기업은 그래도 일단 서류는 잘 합격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수출입은행, 산업인력공단 서류합은 했는데.. NCS에서 떨어졌네요ㅠ



그래서 NCS를 잘 준비한다면..

다른 사기업에 비해서는 확실히 방향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자소서랑 면접은 평소 준비를 하시잖아요ㅎ

그런데 사기업은 기타 다른 조건들에 따라 서류 통과가 힘들다보니



열심히 다른 기업들도 지원하던 도중에..

위포트에서 NCS 프리패스 체험 이벤트가 있었을 때 신속히 지원했습니다ㅎㅎ


공기업을 준비하시거나.. 위포트 NCS 프리패스 등록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실질적인 정보를 드리기 위해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


우선 커리는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1) 공기업 자소서, 면접 강의

2) NCS 필기 강의

3) 전공필기 강의



첫번째, 자소서와 면접 강의는 음.. 

그간 철저히 취준을 해오셨더라면 약간의 팁을 얻을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취준을 시작했거나 공기업을 위주로 준비해서 그동안 서류와 면접에 좀 소홀해셨던 분들께는

깔끔한 강의가 될 것 같았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강의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강의는

IBK기업은행 자소서 항목 분석이었습니다.

사기업에서도 적용될 수 있었던 내용들이었고,

그간 제가 느껴왔던 방향성과도 가장 부합하더라구요ㅎㅎ





두번째, NCS필기 강의는

인적성 강의와 유사했습니다.

 인적성과 마찬가지로 강의 자체가 중요하기 보다는

스스로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하죠ㅎ

 하지만 처음부터 문제를 풀어볼려면 멘붕이기 때문에ㅋㅋㅋ


NCS필기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강의는

수리, 자료해석 핵심이론이었습니다.

사칙연산 빠르게 하는 방법부터 알려주는데..

그간 연산관련 외서들도 읽으면서도 얻지 못했던 새로운 방법들도 얻게 되었습니다.

아쉬운 것이.. 체험 이벤트이다보니

 저는 강의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2강까지만 들을 수 있더군요. 하하하



세번째, 전공 필기 강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저는 전공 필기 강의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ㅋㅋㅋ

이벤트에 응모한 것도 사실 전공 필기 때문이었구요ㅎㅎ


경영학 강의(박도준)는 정말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십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학교에서는 경영학원론만 듣고, 

부분 부분 필요에 따라서 서적과 MOOC를 통해서 경영학을 학습해왔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경제학 강의(신경수)는... 어머나 세상에.

전공자인 제가 보기에도 넘 흥미롭네요 -_-ㅋㅋ

전공 시험을 보는 공기업이 아닌 이상..

솔직히 제가 다시 경제학을 꼼꼼하게 공부할 필요는 없는데..

지적 만족 때문에 틈틈히 보고 있습니다. 오오오.

학교 다닐 때 이런 강의를 보았더라면 성적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ㅠㅠ